# 자소설닷컴 활용하기
[데이터랩] 기업 분석 자료를 한 곳에서 확인하세요.
2019-01-28
조회수 26535





1. 데이터랩이 뭐예요?


지원자 분석과 합격자 분석이 '데이터랩'으로 새롭게 론칭되었어요!


취준생들에게 좋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자소설닷컴이 가진 정보를 가공하여 데이터랩으로 제공합니다!

이제 자소설닷컴에서 제공하는 취업 정보를 데이터랩에서 한 번에 볼 수 있게 되었어요 :)

기업별 페이지로 들어가면 '지원자 분석 / 서류 합격자 분석 / 합격 후기' 세 개의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지원자 분석과 합격자 분석은 일정 수의 지원자 수가 모였을 때, 합격 후기는 최종 합격자가 후기를 입력하게 되면 보이게 됩니다.)






2. 어떤 정보를 제공하나요?


'이 기업엔 누가, 어떻게 붙은 거야?'

취업을 준비하다보면 궁금한 건 너무나 많은 데 일일이 찾아보기 힘들잖아요~

데이터랩의 최종 목표는 취준생들이 궁금해하는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야기를 나누거나 채팅방을 염탐하며 수집한...) 취준생들이 궁금증은 대략 아래와 같습니다.


지원 단계: 지원자 스펙, 직무별 경쟁률

서류 전형 : 서류 합격 스펙, 합격 기준(학벌컷, 학점컷, 자소서 비중 등)

1차 전형(기업별 시험) : 시험 난이도, 합격 커트라인

2차 전형(면접 전형) : 면접 질문 유형, 면접 형식

최종 결과 : 최종 합격자, 합격 이유



이러한 궁금증 해결을 위해 데이터랩을 아래와 같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원자 분석]

지원자 분석을 통해 실시간 지원자들의 스펙을 볼 수 있습니다.

지원을 고민하고 있다면 직무별 지원자 수로 경쟁률을 비교해 볼 수 있고, 지원자 스펙을 참고하여 취업 전략을 세울 수도 있습니다.





[서류 합격자 분석]

서류 합격자 분석에서는 누가 합격했는지, 기업의 채용 성향이 어떤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합격자와 비교하여 나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고 그에 맞춰 취업 준비를 할 수 있어요.


[최종 합격 후기]

합격 후기에는 면접 후기나 시험 준비와 같은 취업 과정 전반의 정보가 담겨있습니다.
최종합격자들의 경험과 조언은 획일화된 스펙 정보가 대체하지 못할 좋은 팁이 될 거예요!







3. 이용 방법


상단 메뉴에서 데이터랩으로 들어오시면 기업을 검색할 수 있는 검색창과 기업의 리스트가 나타납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 설명을 참고하세요!

1. 기업명을 검색한다.

2. 보고 싶은 채용 공고를 선택한다 (채용 시기와 채용 직무로 구별).

3. 각 공고의 지원자 분석, 합격자 분석, 최종 합격 후기를 확인한다.




4. 사용 조건

- 지원자 분석 : 분석에 필요한 개인 정보 입력

- 합격자 분석 : 스케줄러에서 3개 이상의 카드를 이동

1. 채용 중인 자기소개서 카드를 만든 후 자기소개서를 작성한다.

2. 서류 발표가 난 후 카드를 합격/불합격으로 이동한다.(채용이 마감된 후 옮겨야 합니다)





데이터랩에 대한 궁금증이 있거나 보안되었으면 하는 부분이 있다면 언제나 문의주세요!

언제나 열린 마음으로 의견을 기다립니다.  (이메일 : master@jasoseol.com)

자소설닷컴이 취준생들 필수서비스가 되어가는 만큼(!) 더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데이터랩에서 좋은 정보 얻어서 자소서 적게 쓰고 많이 붙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