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 OO만 했을 뿐인데... 작성된 자소서 수가 6배나 증가해버림
2023-09-05
조회수 9273




자소설닷컴 광고팀이 관찰한 채용 데이터를 전달드립니다.
2023년 9월, 제15호

이번 달 채용 관찰 메뉴

■   유저 페르소나 최신 업데이트 NEW 
■   전.자.시(전지적 자소설 시점): 23년도 2분기 ver.
■   자소설레터 구독자 이벤트


드디어 2023년도 하반기 채용 시즌의 막이 올랐습니다!

올 채용 시즌을 대비해 그간 여러분들의 노력이 빛을 발할 수 있기를 바라며, 이번 호에서는 업데이트 된 유저 페르소나지난 분기 채용 광고 성공 사례를 전해드릴 예정인데요, 구독자 분들을 위한 작은 선물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으니 끝까지 놓치지 말아주시기 바랍니다!

 

우리가 찾는 지원자가 자소설닷컴에 있을까?
 Fit한 지원자를 찾기 위해서는 어떤 채용 플랫폼을 이용해야 할까?

 최적의 인재를 발견하고자 노력하시는 인사 담당자 여러분을 위해 자소설닷컴 유저들의 주요 특징을 소개합니다!

자소설닷컴 유저들의 주요 특징은 4년제 대졸자, 20대 후반, ③ 신입
 총 세 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유저들의 특성을 고려하여 검증된 인재를 찾으시거나 채용 설명회 / 취업 관련 교육 프로그램 등 참여할 열정적인 취준생을 찾으실 때 저희 자소설닷컴을 이용하신다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으실 수 있으실 거예요!

 이번 하반기에도 자소설닷컴을 통해 역량 있는 인재들을 많이 만나시길 기원하며, 언제나 기업 회원 여러분의 성공적인 채용을 돕고 응원하겠습니다. 



 
본격적인 하반기 채용 시즌을 맞아 적극적인 채용 홍보의 필요성을 느끼고는 있지만, 대체 어떤 상품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 중이신 인사담당자님들을 위해!

오랜만에 자소설닷컴 채용 광고 이용 성공 사례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채용 성공 기업 두 곳은 매년 정기 공채 시 자소설닷컴 채용 광고를 꾸준히 이용해주셨는데요. 올해 2분기에는 채용 전략에 살짝 변화를 주어 작년 대비 자기소개서 작성 수가 약 6배 가량이나 증가되는 효과를 누리셨습니다.

 그렇다면 쟁쟁한 인기 대기업들 사이에서 2023-2분기 공고 조회 수 TOP10에 안착한 두 기업의 채용 홍보 전략은 과연 무엇이었을까요?
위 데이터를 통해 나타나는 두 기업의 공통점, 눈치채셨을까요?

바로 기존 상품인 '맞춤공고'와 더불어 새로운 상품인 'M채용공고배너'를 추가 이용하셨다는 점입니다! 

두 기업 모두 전반적인 채용 일정, 기간, 모집 직무 등은 예년과 비슷했고, 기존 광고 상품(맞춤공고) 효과에 만족스러워 하셨기 때문에 올해도 같은 상품 이용을 원하셨는데요. 마침 당시 새롭게 출시된 M채용공고배너 프로모션(맞춤공고와 동시 예약 시 단품 가격보다 저렴하게 진행)을 통해 해당 상품을 새롭게 추가 이용하시게 됐습니다.

그 결과 A기업은 전년도보다 적은 비용으로, B기업은 프로모션으로 세이브 된 비용을 추가 상품(부스트업패키지)에 투자하여 역대 최고 채용 공고/광고 성과를 낼 수 있었습니다. 

M채용공고배너는 출시된 지 얼마 되지 않았고, 모바일 앱에만 노출되어 타 상품에 비해 파격적으로 저렴한 상품이라는 점에서 상품의 효과성에 궁금해 하시던 담당자님들 많으셨을 것 같은데요. 오늘 소개해드린 두 기업의 정량적 데이터들을 통해 상품의 숨어 있던 잠재력을 보여드릴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 🥳

 하반기 채용 예정이 있으시다면 타 상품과 시너지 만점! M채용공고배너 함께 이용해 보시고, 다음 성공 사례의 주인공이 되어 보세요!

 
M채용공고배너 잔여 구좌 확인하러 가기 

 
담당자님! 저희 자소설레터, 어떻게 보고 계신가요?

인사담당자들님의 채용 여정에 도움이 되자는 일념으로 담당자 분들의 메일함을 두드린 지 벌써 1년 2개월이 되었습니다. 그동안의 자소설레터는 어땠는지 구독 경험을 들려주세요!

선착순 20분의 담당자님께 23년 10월까지 사용 가능한 M채용공고배너를 무료로 제공해드립니다!
 

자소설레터에 의견 남기기



자소설레터를 아직 구독하지 않으셨다면 [구독을 신청]해주세요.
 자소설레터를 놓치지 않기 위해 
광고팀 메일주소를 [메일 주소록에 추가]해주세요.
 자소설레터 수신 거부는 
[이곳]을 클릭해주세요.

Copyright © 2023 Anchoreer All rights reserved.
 (주)앵커리어(대표: 윤상호,박수상) | 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 230, 3층(역삼동, 봉암빌딩)
 대표번호: 02-6264-7582 | 기업문의: 02-6264-7585 | 광고제휴: 02-6264-7586

 Want to change how you receive these emails?
 You can 
update your preferences or unsubscribe from this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