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클리핑
[자소설닷컴 뉴스클리핑 #1]
2019-10-08
조회수 18645


안녕하세요 자소설닷컴입니다. 여러분들에게 반가운 소식을 갖고 왔어요!

취업 준비를 하고 있는 유저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더! 더! 도움이 되고자 

취업에 유용한 소식을 정리한 뉴스 클리핑 서비스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한 주 동안의 소식을 차곡차곡 정리한 뉴스 클리핑은 매주 월요일에 업로드 될 예정입니다. 

채용 관련 소식과 인기 채용 기업의 소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 주의 시작을 자소설닷컴 뉴스 클리핑과 함께 시작해보아요!


여러분들이 자소설닷컴과 이별하는 그 날까지 좋은 정보를 가득 담아 전달하겠습니다. 

-자소설닷컴 마스코트 취준이 드림-



근무 만족도 조사 1위 공공기관 부산교통공사 670명 채용에 취업시장 들썩

부산시 산하 공공기관인 부산교통공사가 사상 최대 규모인 670명의 신규 인력을 채용하기 위해 채용설명회 격인 ‘인재채용 토크콘서트’를 연다. 

대기업이 아닌 단일 사업장, 그것도 공공기관의 대규모 채용에 취업시장이 후끈 달아오르고 있다. 시는 이례적으로..


부산시, “부산교통공사 최대 일자리 창출은 노사상생 결과”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부산교통공사가 사상 최대규모인 670명의 신규 일자리를 창출했으며, 부산교통공사에 취업을 희망하는 취업준비생들을 위해 

10월 7일 10시 부산시청 대강당에서 ‘인재채용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0년 부산교통공사 신규 일자리는..


‘공공기관 합동채용’이 뭔가요? 공공기관 일자리 정보 똑똑하게!

올 하반기 '공공기관 합동채용'이 28일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된다. '공공기관 합동채용'이란 신규 채용 시 유사 업무를 수행하는 공공기관들이 같은 날짜에 

필기시험을 치르는 채용 방식을 말한다. 이를 통해 중복 합격에 따른 응시자들의 채용 기회가..


계속되는 한·일 관계 악화에 취준생도 골머리

일본 대학을 졸업 후 오사카에서 취업을 준비 중인 27세 김 씨는 자신의 일본어 실력을 바탕으로 무역 분야에서 일자리를 구하려고 이력서를 

여러 일본 기업에 넣어 지원했지만 요즘은 도통 기업에서 연락도 없고 뽑아주는 곳이 없다. 최근 한·일 교류에 대한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서울 송파구, 2019 송파구 일자리 박람회 16일 개최

서울 송파구는 16일 오후 2시부터 문정비즈밸리 선큰광장에서 2019 송파구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0월 7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문정비즈밸리 입주기업 및 관내 기업 등 31개 기업과 구직자 10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문정비즈밸리는 문정지구 내 미래형 업무단지와 법조단지, 동남권 유통단지를 아우르는 산업집적지로..


역대 최대 실적 내고도 채용 주춤 증권가

주요 증권사가 상반기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으나 채용에는 소극적이라는 비판이 나오는데.

올해 상반기 국내 증권사가 거둔 당기순이익 합은 2조8499억원으로 역대 최고 성적. 3분기 들어서도 호실적이 이어져. 

미래에셋대우와 NH투자증권을 비롯한 상장 증권사 6곳은 3분기에 순이익 합계 8355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

광고도 일상처럼… 유통업계 '브이로그'가 뜬다

최근 유통가에 ‘브이로그’가 인기다. 자연스러운 일상을 통해 브랜드 콘셉트와 메시지를 전달하는 광고가 소비자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브이로그’(Vlog)는 '비디오'(Video)와 '블로그'(blog)의 합성어로..


구직자 52.8% “금수저 들러리 느낌 들었다”

구직자 10명 중 7명은 채용 과정에서 공정성을 의심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취업포털 커리어가 구직자 316명에게 

구직 활동 중 투명성·객관성을 의심한 적이 있는지 묻자, 74.1%가 ‘그렇다’고 답했다. 이들(234명)은 공정성을 의심한 이유로..


건설업계, 하반기 공채 막바지…남은 일정은?

건설업계의 하반기 공채가 막바지에 접어들고 있다. 8일 건설취업포털 건설워커(대표 유종현)에 따르면 

신세계건설, 동원건설산업, 대창기업, 유신, 한미글로벌, 삼우종합건축사사무소 등이 신입 및 경력사원 채용을 진행 중이다. 

◆ 신세계건설이 대졸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채용직무는..


코레일 서류 합격에 등장한 “사딸라”

재미있는 패러디인데, 이게 왜 문제가 되는 건가요? 올해 한국철도공사, 코레일 하반기 채용 시험에 

사딸라라는 이름으로 지원한 사람이 있기 때문입니다..


KB국민은행과 LH의 AI면접 ‘광탈’ 피하기 위한 3가지 공략 포인트

기업들이 올해 하반기 공개 채용에서 인공지능(AI)의 지분을 대대적으로 넓히고 있다. 올해 하반기 공채부터 롯데와 KT에서는 

지원자의 자기소개서를 AI가 보기 시작했고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KT 계열사 지니뮤직은 아예 AI 면접관이 등판했다. 4일 KT 관계자는 본지와의 통화에서..


'취업시즌 시작' 수시채용 늘고, AI 면접…취준생 부담↑

이번 달부터 본격적인 취업시즌이 시작됐습니다. 주말마다 기업 입사시험이 줄줄이 예정돼있는데, 필요할 때마다 뽑는 수시채용이 늘었고, 

또 기존에 없던 채용 방식이 도입되면서 그렇지 않아도 힘든 취업이 더 힘들어졌습니다..


100% 국내파·유학 無 항공 3사 영어면접 프리패스자, 합격 노하우 공개

해외 어학연수 및 체류 경험이 전무한 100% 순수 국내파로 외국 항공사에 합격한 전직 승무원이 영어 면접 합격 노하우를 공개했다. 5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취준생 10명 중 8명 "인적성 준비 어려워"…입사지원 자체 포기도

이번 주말부터 국내 대기업과 금융기관 등의 하반기 채용시험이 시작되는 가운데 구직자의 82.3%가 ‘인적성 시험’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3일 구인구직 매칭플랫폼 사람인(대표 김용환)에 따르면 구직자 1046명을 대상으로 ‘인적성 준비 어려움’에 대해 질문한 결과..


얼어붙은 일자리시장... "하반기 취업 더 어렵다"

구직자 5명 중 3명은 올해 하반기 취업시장이 전보다 더 나빠졌다고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구직자들은 내년 취업경기에 대해서도 비관적이었다. 

취업포털 잡코리아가 5일 하반기에 구직 활동을 한 1002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한 결과 응답자 중 61.2%는 하반기 구직난이..




동서식품, '맥심 카누' 신제품 라떼 3종 출시


동서식품, 곡물 식수음료 보리차·옥수수차 리뉴얼 출시


동서식품, '포스트 그래놀라' 시리즈로 시리얼 시장 정조준


“한전KPS, 향후 몇 년 동안은 신규 발전소 도입으로 외형성장 달성”


한전KPS, 8년 연속 품질만족지수 1위 선정


오리온, 중국 김스낵 시장 진출…제 2도약 발판 마련


"오리온, 3분기 시장 기대치 웃도는 호실적 전망"


오리온, 차기 동력원 '생수사업' 구축…모멘텀 이어가나


허인철, 오리온의 종합식품사 전진 위해 신사업 차근차근


오리온, ‘고래밥’ 라인업 강화…‘공룡밥’ 출시로 중국·베트남 동시 공략


‘쫄깃·달콤’ 젤리 전성시대…오리온·롯데 ‘젤리 통합브랜드’ 론칭


“한정판에서 상시판매 제품으로”…오리온, 포카칩 2종 정식 출시


롯데·농심도 못이긴 '삼다수'..오리온 도전장 내밀다


한미약품 고혈압치료제 멕시코에 1000만달러 수출


"한미약품 신약 포지오티닙, 종양억제 효과 뛰어나"


한미약품, 'NASH∙비만∙당뇨신약' 유럽 EASD서 공개


한미약품그룹, ‘인재채용·인적자원’ 분야도 제약 최고


한미약품 계열사 제이브이엠 소형 조제약 검수장비 ‘비젠컴팩트’ 해외 호평


수협은행, 미얀마로 사상 첫 해외 진출


Sh수협은행, '시럽 월렛'서 가입하는 모바일상품 2종 출시


Sh수협은행, 본점과 영업점 콜라보레이션 확대


Sh수협은행, 종이서류 없는 디지털 뱅크로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오늘의 자소설닷컴 뉴스 클리핑 어떠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