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벤트
[마감된 이벤트] 🎊100만회원가입기념 이벤트
2023-04-17
조회수 12540

[마감된 이벤트] 100만회원가입기념 이벤트

성황리에 이벤트 종료되었습니다.
이벤트에 참여해주신 모든 자소설닷컴 회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향후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일정 안내]
  • 이벤트 당첨자 발표일 : 5/26 (금)
  • 이벤트에 당첨된 분들께 개별 연락드릴 예정이오니 참고바랍니다.
  • 이벤트 심사 기간 : 5/22 (월) ~ 5/26 (금)
  • 이벤트 경품 발송일 : 5/29 (월)
[안내 사항]
  • 상기 일정은 주최측 사정에 의해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이벤트 내에 있는 유의 사항을 필히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 심사 내용은 공개하지 않으며, 심사위원 구성, 심사 기준, 심사 결과에 대해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이벤트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취업과 채용을 위해 항상 발전하고 성장하는 자소설닷컴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자소설닷컴입니다.

저희 자소설닷컴이 드디어 100만 회원을 달성하였습니다! 🎉🥳🎉 자소설닷컴을 이용해주신 유저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100만 회원 달성 기념 이벤트에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자소설닷컴 100만회원가입기념 이벤트 링크 바로가기


문장 한줄, 단어 하나 마음 졸이며 써야하는 자기소개서에서 잠시 벗어나, ‘진짜 나’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마음을 울리는 글을 써주신 분께는 최대 100만원의 상금과 다른 곳 어디에도 없는 한정판 취준키트까지!


자소설닷컴 회원가입하고 꼭 참여해보세요!


  • 이벤트 기간 : 2023.04.17(월) ~ 2023.05.19(금) 17:00


아래 예시는 100만 회원가입 기념 이벤트의 참여항목에 대한 답변을 chat-GPT를 활용하여 재구성한 내용입니다. 참고 및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합격자소서 예시

  1. 기업에 잘 보이기 위한 자소서 말고, 진짜 나를 소개해 주시기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저는 ‘가끔’ 자신감이 넘치고 창의적이며, ‘가끔’ 적극적인 태도로 일에 임하는 사람입니다. 또한 끈기와 인내심이 강한 것이 장점입니다. 장점이 증명된 사례로는 맛집 웨이팅을 3시간까지 기다려 본 경험이 있습니다. 하루종일도 기다릴 수 있습니다. “I can do this all day”..⭐️

    하지만 성격적인 면에선 내향적인 편으로, 사람들을 이끌기보다는 혼자서 취미생활을 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혼자 여행하는 것을 좋아해서 미국, 유럽, 동남아 등 혼자 해외여행만 5개국 이상 갔다왔고, 베트남에서 한 달 살기를 했던 경험도 있습니다. 저는 이러한 내향적인 성격이 단점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만큼 스스로 해낼 수 있는 장점이 많고, 추진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1. 위기를 극복한 사례 말고, 극복하지 못할 만큼 힘들었던 사례를 들려주시기 바랍니다.
    💡
    오래된 연인과 헤어졌던 그날이 떠오릅니다. 아직 극복을 못했나봐요. 그녀는 정말 제 인생에 눈부신 기억으로 남아있습니다. 저의 대학생 시절과 군대 시절을 기다려주고, 또 제가 세상 밖에 나와 취업을 준비할 때도 항상 옆에서 저를 응원해주었습니다. 취준을 시작할 무렵, 어떤 일이 있어도 저 옆에 있겠다고 말했던 그 순간이 아직도 잊혀지지 않습니다. 지금은 어디서 무엇을 하고 있을까요? 2년이 넘는 취준시간에 힘들어하고, 온통 불확실한 것 투성이인 저에게 어느날 그녀가 데이트를 하자고 했습니다. 그날엔 저도 자신감에 가득차 있었습니다. 운이 좋게도 대기업 면접의 기회가 온 상태였기 때문입니다. 바람은 선선하고 햇살은 따뜻했습니다. 그러니까, 모든 게 완벽한 날이었습니다. 즐거운 하루를 보내고 그녀를 데려다주기 위해 그녀의 집으로 향하고 있을 때 그녀가 입을 뗐습니다. “나 사실 말은 안했지만, 조금 힘들었어. 나보다 더 좋은 사람 만나. 나 다음주에 결혼해.” 나중에 인스타를 보니 결혼하는 그 남자와 2년 만났다고 하더라구요… 제 취준기간 내내 저와 그 사람을 동시에 만나고 있었다는 거…….. 하지만 이런 생각이 들 때마다 스스로를 믿고 계속 도전하려고 합니다. 고맙기도 하고 밉기도 한 그녀가 저를 놓친 것을 후회하게 만들고 싶다는 생각도 듭니다. 이런 감정 또한 원동력이 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목표를 달성해서 성취감을 맛보고, 이 회사의 회장 자리까지 달려갈 각오가 되어있습니다. 세계적인 글로벌 회사를 만들기 위해 열정적으로 일하며 꾸준히 성장하고 발전해나가고 싶습니다.
  1. 성장 배경 말고, 앞으로 어떻게 성장하고 싶은지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저의 성장 목표는 경제적 자유를 누리는 것입니다. 우선 신개념 블록체인 암호화폐인 비트코인에 투자를 했습니다만, 아직까지 수익률이 좋지 못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먼저 취업을 통해 일정한 수입을 모아 씨드머니를 확보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취업 준비를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후에는 부동산이나 코인, 주식, 환헷지, 사업투자, 사채, 채권, 파생상품, 인덱스, 곱버스 등 다양한 투자 방법을 학습하여 자산을 효율적으로 운용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효율적인 지출 방법을 고민하여 생활비를 절약하고, 그 절약한 금액을 미래에 투자할 수 있는 자금으로 활용할 계획이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 현재 다양한 라면 요리를 시도해보고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천천히지만 꾸준히 자산을 쌓아가며, 파이어족이 되어 경제적 자유를 누리고 싶습니다.
  1. 성격의 장단점 말고, 있는 그대로의 성격을 설명해주시기 바랍니다.
    💡
    저는 사실 우유부단하고 게으른 편입니다. 너무 게을러서 취미생활을 가진 적도 없으며, 평일에 에너지를 쏟아부으면 주말에는 꼭 집에서 쉬어야 합니다. 이렇게 게으른 단점이 있지만, 그렇기 때문에 제 장점인 "목표지향성"이 빛을 발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주말에 목표는 ‘무조건 침대에 누워있자’ 입니다. 욕창이 생길 때 까지 누워서 스마트폰을 몇 번 떨어트리며 코와 이마에 멍이 몇개 드는지 거울을 보며 세보는 제 모습을 보면서 피식- 웃는 하루를 마감하는 것이 저의 목표입니다. 제가 이루고자 하는 목표가 있다면 그것을 향해서 미친 듯이 달려나가기 때문입니다. 목표한 것 외에는 관심도 없고 때론 게으르기도 하지만 목표로 한 것은 무엇이든 해내는 점이 제 장점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주말에도 역시나 침대에 누울겁니다. 침대는 역시 시몬스죠.
  1. 직장 생활 로망이 있다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저의 소소한 직장 생활 로망은.. 들어갔는데 일도 잘하는데, 착하기도 하고, 용돈도 잘 주는 선임들이 가득가득한 팀을 만나는 것 입니다. 그저 제가 아무것도 모르고 멍하게 있어도 알아서 막 잘하는 그런 선임들이 “아 우리 신입님은 이런거 하면 안돼요~” 훈훈한 목소리로 이렇게 저를 녹이는 선임들과 항상 법인카드로 저를 녹여주시는 팀장님을 만나는 것입니다. 저는 그들의 눈과 귀가 되어 매번 메신저로 웃기는 밈을 던지며 그 팀에서 재롱둥이를 1년간 맡다가 또 엄청 일 잘하면서 착한 후임들이 주르르르륵 들어오는 그런 로망이 있습니다. 저의 연봉은 수직상승하여 1년에 30%에 성과급여는 1,200% 정도 나오는 그런 직장 생활의 로망, 로망이 아니라 진짜 여기서 누려보고 싶습니다. 백만바이오로직스에어로어쩌고는 저를 그렇게 해줄 수 있는 유일한 곳이라 믿습니다.
  1. 자신의 MBTI를 바탕으로 어떤 회사와 동료를 원하는지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저의 MBTI는 ENFP입니다. 업무를 충실하게 수행하지만 인간적으로도 친밀한 관계를 유지할 때 저는 더 에너지 넘치는 회사생활을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다른 사람에게 관심이 많고, 그 사람의 장점을 잘 찾는 편입니다. 웬만하면 친해질 수 없는 사람은 없기 때문에 그 어떤 동료도 좋습니다. 너무 무뚝뚝한 성격의 동료라면 가까워지는 데 시간이 조금 걸릴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에게 인간관계에서 불가능이란 없습니다. 가끔 ‘나 혹시 I인가..?’ 라고 생각이 되는 감성적인 날이 있지만, 다음날이면 다시 원상복귀 되니까 걱정마세요. 팔로미, 커몬.
  1. 취업 준비로 고생하는 나 자신과 다른 취준생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취업 준비는 힘들고 지치는 일이지만, 이 과정에서 얻게 되는 것도 많아요.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고 노력하면서 성장하는 과정, 새로운 지식과 경험을 쌓아가는 과정, 그리고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일을 찾아가는 과정 모두가 소중합니다. 그러나 동시에, 이런 과정에서 불안하고 두려워하며 좌절하는 순간도 있을 수 있어요. 이때는 주변에 도움을 청하고, 자신에게 필요한 것들을 찾아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가끔은 휴식과 여유도 필요하답니다. 어떤 일이 있더라도 계속해서 꿈을 향해 나아갔으면 좋겠습니다. 충분한 노력과 준비가 있다면, 반드시 좋은 결과가 따를 거라고 믿습니다. 취준생 여러분들 화이팅, 나자신 화이팅!
  1. 백만바이오에어로로직스시스템전자 주식회사가 앞으로 나아가야 하는 방향과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에 대해 서술해주시기 바랍니다.
    💡
    백만바이오에어로로직스시스템전자 주식회사는 제약 및 의료 분야에서 생산되는 제품을 운송하는 무인 드론 제조 및 관련 기술 서비스와 우주, 반도체, 2차전지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이 회사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기술 개발 및 연구에 더욱 집중해야 합니다. 기술력은 이 회사가 경쟁력을 갖추는 핵심입니다. 따라서 R&D 예산을 늘리고 최신 기술 동향을 파악하여 지속적인 기술 개발 및 연구에 노력해야 합니다.
    1.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제약 및 의료 분야에서 제품 운송을 위한 무인 드론 시장은 전 세계적으로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해외 시장을 대상으로 진출하여 글로벌 시장을 확대해야 합니다.
    1. 인력 확보 및 인재 양성에 더욱 집중해야 합니다. 기술 개발과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서는 우수한 인력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인재 양성 및 인력 확보를 위한 적극적인 인사정책을 수립해야 합니다.

    이 회사가 위 방향으로 나아가야 하는 이유는, 제약 및 의료 분야에서 무인 드론을 이용한 제품 운송 시장이 크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 회사가 갖고 있는 기술력과 경쟁력을 더욱 확대함으로써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성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

  1. 최근 유행하는 챗GPT가 우리 사회에 미칠 영향에 대해 서술해주시기 바랍니다.
    💡
    하하 위트가 넘치시는 chatGPT 많이 웃겼습니다. 너무 센스가 좋으십니다. Chat 지피티란 채팅 기반 인공지능 대화 모델을 의미합니다. 최근 이 기술이 발전하면서 인공지능이 자연어를 이해하고 생성하는 능력이 크게 향상되었고, 이로 인해 Chat 지피티를 활용한 응용 서비스가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쇼핑몰에서 Chat 지피디를 이용한 쇼핑 도우미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금융 회사에서는 Chat 지피디를 이용한 가상 상담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더욱 편리하고 빠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기업은 인건비를 줄이면서도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Chat 지피티를 활용한 자연어 처리 기술은 의료 분야에서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인공지능의 악용이 우려되기도 하므로, 적극적으로 규제를 시행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 저도 chat GPT가 써주는 자소서 아니 첨삭을 받아 문장을 다듬고 정리하고 있습니다. 파급적인 영향이군요.
  1. 내가 미국 연준 의장이라면 지금과 같은 인플레이션 현상을 어떻게 해결 할 것인지 서술해주시기 바랍니다.
    💡
    미국 연준 의장이 된다면, 지금과 같은 인플레이션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먼저, 인플레이션의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정책을 수립합니다. 그리고, 정책 수립에는 이전까지의 경제성장 모델을 넘어서는 새로운 접근 방식이 필요하며, 이를 위해 전문가들과 함께 협력하여 최적의 방안을 모색할 것입니다.

    또한, 인플레이션 현상이 심각한 국가들 간의 협력을 강화하여 글로벌적으로 해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미국 연준은 국제 경제 협력 체계를 이끌어가는 역할을 수행하며, 이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경제성장을 추구할 것입니다.

    또한, 금리를 지속적으로 올리고 개인적으로는 몰래 금을 사놓을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