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소설닷컴 활용하기
[자소설닷컴 활용하기 #1. 자소서 작성 기능] 글자수세기, 맞춤법검사, 친구첨삭 등 자소설닷컴에 있는 모든 자소서 작성 기능을 알려드립니다!
2017-03-03
조회수 38659

안녕하세요. 자소설닷컴입니다.

먼저! 이 글을 읽고 계신 분들은 자소설닷컴에 매우 관심이 많은 회원님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더욱 노력하는 자소설닷컴이 되겠습니다.

<자소설닷컴 활용하기>는 자소설닷컴 서비스를 구석구석 활용할 수 있도록 

기능에 대한 소개 및 활용 팁을 알려드릴 것입니다.

오늘은 그 첫 번째 시간으로 <자소설닷컴에서 쉽게 자소서 쓰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자소설닷컴’을 처음 들었을 때 아래와 같은 생각 많이 하셨을 겁니다.

자소설닷컴 이름만 들으시고 첨삭 서비스나 대필 서비스로 오해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으십니다. 

하지만 자소설닷컴은 첨삭, 대필 사이트가 아닙니다! 

기업 자소서 작성에 필요한 기능과 정보를 모은 자소서 작성 사이트입니다.

저희는 취준생의 “번잡한 취준 과정을 단순하게 바꿀 순 없을까?”란 질문에서 시작했습니다. 

취준생들의 불편함을 낱낱이 분석하고 조사하여 그  해결책을 서비스에 녹이기 위해 연구하고 있는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자소설닷컴에서 자소서를 쉽게 쓸 수 있는지 알려드릴게요.

[자소서 문항을 보고 싶을 때]

기업 지원할 때 시간이 많이 소모되는 과정은 아무래도 자소서 작성이죠. 

그래서 지원 전 미리 자소서 문항을 보려고 기업페이지에 접속하게 됩니다.

자소서 문항만 보려고 한 것뿐인데 휴대전화인증, 회원가입, 인적사항, 학력사항, 자격증, 인턴 경력…. 등등 

자신의 이력을 작성한 다음에 자소서 문항을 볼 수 있어요. 

 

이 과정도 여러 기업을 지원하다 보면 시간이 아깝다고 생각이 들게 되죠.

이런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자소설닷컴은 기업 자소서 문항을 바로 보여드립니다!

자소설닷컴에서 바로 자소서 문항을 보는 방법은

1)자소설닷컴 첫 페이지 [인기 채용 공고]에서 관심 있는 기업을 골라본다.

2) 없다면 [채용 중인 기업 보기]를 클릭하여 [채용 공고]에서 공고를 훑어본다.

3) 마음에 드는 기업이 있으면 클릭해 공고를 둘러본다.

4) [자기소개서 쓰기] 버튼에 마우스를 오버랩하면 자동으로 자소서 문항을 보여준다!

이렇게 자소서 문항을 미리 보여주니까 5초 만에 자소서 작성을 시작할 수 있죠!!

문항 찾아볼 시간을 아끼고 자소서를 쓸 수 있는 시간을 벌 수 있어요.

[자소서 분량 맞추려 번번이 글자 수 세는 것이 귀찮을 때]

이제 본격적으로 자소서를 쓰려고 합니다. 자소서 쓰면서 가장 신경이 쓰이는 건 역시 분량 맞추기죠. 

500자, 1,000byte 헷갈리는 글자 수 계산법과 덜 쓰면 아쉽고, 많이 쓰면 줄이기 힘들고…

내가 얼마만큼 썼는지 보려면 네이버에 “글자수세기”를 검색해서 워드와 글자 수 세주는 사이트를 두 개 켜놓고 

복사해 붙여넣으며 쓰는 게 다반사! 맞춤법도 검사해야 하니 맞춤법 확인하랴 글자 수 맞추랴 정신없죠.

여러 개 웹사이트를 노트북 창에 띄우려면 결국 작성 창은 콩알만 해지고 답답해져요.

이런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자소설닷컴은 한 곳에서 글자 수 세기와 맞춤법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자소서 작성 공간을 제공하고 있어요!

나만의 편안한 자소서 작성 공간을 만나려면

1) 자소설닷컴은 문항뿐만 아니라 문항별 최대 글자 수까지 알려준다.

2) 마음에 드는 기업과 직무를 선택한 후 [자기소개서 쓰기] 버튼을 클릭한다.

3) 글자 수 세기는 자소서를 작성하면서 하단에 얼마큼 썼는지도 한눈에 알려준다.

4) 맞춤법 검사도 [맞춤법 검사] 버튼만 클릭하면 검사가 완료된다.

이제 여러 개 웹사이트 놓지 말고 넓은 모니터 보고 편안하게 자기소개서를 작성해보세요!

완전 신세계!!

[10분 전 썼던 내용이 더 마음에 들 때]

의식에 흐름대로 자기소개서 작성하다 보면 조금 전에 썼던 내용이 지금보다 맘에 들 때! 

Ctrl+Z 무한 반복 하셨던 적 있으신가요?

일일이 Ctrl+Z 누르기도 스트레스!!!

이런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자소설닷컴에는 저장 기록 기능이 있습니다.

자동 저장은 기본이고 가장 활용도가 높은 [저장 기록] 기능은 저장하기 버튼을 클릭할 때마다, 

자동 저장 기능이 활성화될 때마다 그 순간 자기소개서를 사진처럼 저장해둡니다!

시간별로 확인이 가능하고 다시 불러올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

자소설닷컴에서 저장기록을 보는 방법은

1) 자소서 내용 날릴 걱정없이 자소설닷컴에서 편안히 자소서를 쓴다..

2) [저장하기]버튼 혹은 Ctrl+S를 누르면 저장이 되며, 5분마다 자동저장도 된다.

3) 저장기록이 보고 싶을 땐 작성 창에서 [저장기록] 버튼을 누른다.

4) 저장기록이 시간별로 나오며, 마음에 드는 내용을 확인하고 작성 창으로 복원이 가능하다.

10분 전에 썼던 자기소 개서가 더 괜찮은 느낌 적 느낌일 땐 좌절하지 말고 저장기록을 보세요! 

지나쳤던 좋은 문장을 다시 찾아낼 수 있어요!

오늘의 <자소설닷컴 활용하기> 내용, 도움 많이 되었나요?

그렇다면 친구들, 선후배들에게도 자소설닷컴 많이 추천해주시고 

매일매일 인기 기업의 채용 공고와 취업 꿀팁이 올라오는 자소설닷컴 페이스북도 좋아요 눌러주세요~ :D

혹시 자소설닷컴 자소서연구소에서 받아보고 싶은 정보, 더 알아보고 싶은 소식이나 내용이 있으시면 

master@jasoseol.com 으로 메일 보내 주시거나, 아래 링크에서 자유롭게 의견을 남겨주세요!

회원님의 의견을 반영하여 알찬 자소서연구소를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

자소설닷컴 자소서연구소 의견 남기러 가기

https://goo.gl/forms/wjMKQP4FttH1RbbG3 

감사합니다.

자소설닷컴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