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업별 자소서 공략법
[기업별 자소서 공략법 #13. LG화학 편!] 대한민국 대표 화학 기업, LG화학 자기소개서 문항 분석!
2017-07-19
조회수 47416



안녕하세요. 회원님, 자소설닷컴입니다.


18만 자소설닷컴 회원님들의 편한 취업 준비를 돕고자 준비한 자소설닷컴 <자소서연구소> 의 기업별 자소서 분석 13번째 시간입니다.



오늘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화학 기업, LG화학의 자기소개서 문항을 분석해보려고 합니다. 


자소설닷컴에서 2017년 7월 19일 현재 800명이 넘는 지원자 분들이 자기소개서를 작성 중인데요, 


지금부터 LG화학을 알아보고 자기소개서 문항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LG화학은 1947년에 설립되어 2016년 기준 매출 20조에 달하는 우리나라 대표 화학 기업입니다. 


특히 이번 채용은 약 16주간의 인턴 후 2018년 1월 입사가 가능하다고 하니 자기소개서를 잘 써야겠죠! 


일단 기업에 관한 내용부터 정리해봅시다! 





자소설닷컴 자소서연구소 

LG화학 기업 분석 #1. 


LG화학은 기초 소재, 전지, 정보 전자 소재, 재료, 생명과학 등을 전문으로 하는 회사입니다. 


LG그룹을 지원한다면 꼭 알아야 할 LG Way에 대해서도 짚고 넘어가세요~!





자소설닷컴 자소서연구소 

LG화학 기업 분석 #2.


LG화학 비전과 인재상도 살펴봐야겠죠?


LG화학의 비전은 “차별화된 소재와 솔루션으로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세계적 기업”이랍니다. 


각각의 요소에 대한 설명도 되어 있으니 이미지를 참고해주세요~ 



LG화학 인재상은 “LG Way에 대한 신념과 실행력을 겸비한 사람”입니다. 


PASSION, INNOVATION, ORIGINALITY, COMPETITION 네 가지 요소에 대한 정의도 꼭 확인하세요!





자소설닷컴 자소서연구소

LG화학 자기소개서 문항 분석 #1.


그럼 이제 이번 LG화학 채용 공고를 확인하고 자기소개서 쓸 준비를 해야겠죠? 


LG화학 2017년 하반기 산학협력 인턴사원의 서류 마감은 7월 26일 수요일 14시까지입니다! 



지원자격이 되는지, 어디서 근무하게 되는지 반드시 확인하고 자기소개서를 준비하세요~


LG화학의 채용 공고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LG화학 채용 공고 보러 가기: http://www.jasoseol.com/recruit/18437





자소설닷컴 자소서연구소 

LG화학 자기소개서 문항 분석 #2.


본격적으로 LG화학 자기소개서 문항 분석을 해보겠습니다.


이번 LG화학 자기소개서는 총 2문항, 각각 1,000자와 500자씩 작성해야 합니다. 




1. 자신의 성장과정 및 개인 특성, 장점을 중심으로 기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Guide] 성장과정, 본인의 특성 및 성격 (장/단점)을 자유롭게 기술해주시기 바랍니다. (1,000자 이내)


2. 관심분야 및 희망직무 중심으로 기술해주시기 바랍니다. [Guide] 관심분야 및 직무에 관련된 경험, 역량, 개인의 목표 및 비전 등을 자유롭게 기술해주시기 바랍니다. (500자 이내)




1번 문항은 성장과정과 성격의 장단점을, 2번 문항은 지원 동기와 입사 후 목표를 물어보고 있네요. 


성장과정을 쓸 때는 내가 회사와 직무를 선택하는 데 영향을 주었던 사건이나 인물 중심으로 내용 구성하면 좋습니다. 


성격의 장단점은 회사 생활이나 직무 수행에 치명적이지 않은 것들로 골라야 한다는 것, 잊지 마세요~



LG화학 자기소개서 2번 문항은 ‘관심 분야와 직무 위주로’ 작성하라고 명시해두었습니다. 


직무를 충분히 공부하는 것은 필수! 최대한 구체적으로 작성하면 좋습니다. 






오늘 준비한 자소설닷컴 <자소서연구소> 의 열세 번째 주제, LG화학 자기소개서 분석은 여기까지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혹시 더 자세한 자기소개서 작성 노하우가 필요하시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여 도움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