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업별 자소서 공략법
[기업별 자소서 공략법 #10. NHN엔터테인먼트 편!] 한게임 맞고, 프렌즈팝, 야구 9단을 만드는 NHN엔터테인먼트 자기소개서 문항 분석!
2017-05-11
조회수 30221




안녕하세요. 회원님, 자소설닷컴입니다.


18만 자소설닷컴 회원님들의 편한 취업 준비를 돕고자 준비한 자소설닷컴 <자소서연구소> 의 기업별 자소서 분석 10번째 시간입니다.


오늘은 게임 업계에 취업을 희망하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NHN엔터테인먼트 게임패밀리 자기소개서 문항 분석입니다. 


참고로 이번 포스팅은 NHN엔터테인먼트 게임패밀리 회사 (NHN Ent., Starfish, Blackpick, Pixelcube) 의 신입 사원 채용입니다. 먼저 NHN엔터테인먼트가 어떤 회사인지부터 함께 해볼까요?  





NHN엔터테인먼트는 게임 뿐만 아니라 우리가 잘 아는 ‘사는게 니나노’ 페이코나 티켓링크, 벅스, 천삼백케이 같은 다양한 서비스를 만들고 있습니다. 


그 중 이번에 소개해드릴 공개 채용 내용은 NHN엔터테인먼트의 게임패밀리에 해당됩니다. 





NHN엔터테인먼트는 어떤 회사인지부터 알아보겠습니다. NHN엔터테인먼트는 즐거움으로 연결된 모든 가치를 이야기하는, 시대와 공간, 세대를 이어주는 무한 에너지를 갖고 있다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특히 Toward Art, Science & Tech, Play Hard, Work Smart, Let the World Play with Us 라고 핵심 가치를 이야기 합니다. 


Toward Art, Science & Tech 는 예술 과학 기술을 향한 도전과 열정으로 새로운 세상을 만들기 위해 도전하는 자세, Play Hard, Work Smart 놀이의 즐거움과 가치를 아는 사람들이 가장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것, Let the World Play with Us! 는 이런 자세를 바탕으로 더 넓은 세상, 더 많은 사람들이 더 큰 재미를 나누고자 함을 뜻합니다. 





NHN이 운영하는 서비스를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결제로는 페이코, 게임으로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한 번쯤은 해봤을 한게임 맞고나 프렌즈팝 등을 만들고 있죠. 이외에도 쇼핑, 문화-오락, IT 솔루션, 광고 솔루션, O2O 서비스 등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채용이 진행되는 곳은 NHN엔터테인먼트의 게임패밀리 회사입니다. 5월 19일 금요일 17시 마감이며, 2017년 8월 졸업예정자까지 지원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게임 회사에 입사를 희망하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에서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시고 자기소개서를 준비해보세요! 


☞ NHN엔터테인먼트 채용 공고 보러 가기: http://www.jasoseol.com/recruit/17141





자기소개서 문항을 보고 분석해보겠습니다. 매일유업의 이번 자기소개서 문항은 직무 공통 3문항에 선택사항으로 1문항을 더 쓸 수 있습니다. 공통 3문항은 700자 이내로 작성해야 합니다.


자기소개서 문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게임 제작(개발, 기획, 디자인)이 하고 싶은 이유를 소개해주세요. 


2. 즐겨하는 게임의 좋은 점과 아쉬운 점을 포함하여 자유롭게 소개해주세요.


3. 게임패밀리(NHN Ent./ Starfish/ Blackpick/ Pixelcube) 중 입사를  희망하는 법인 또는 게임장르를 기재하고 그 이유를 서술해 주세요. 


4. 기타 사항 (선택항목)





1번은 왜 이번 채용에 지원하게 되었는지 물어보는 질문인데, 특히 직무에 초점을 맞춰서 내용을 구성해야 합니다. 이것을 잘 쓰기 위해서는 해당 직무에 필요한 역량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고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그와 관련된 나만의 경험 사례를 잘 써야겠죠? 



2번지원자가 얼마나 게임을 좋아하는지 평소의 관심도를 알아보기 위한 질문입니다. 이 문항을 잘 쓰기 위해서는 게임 업에 대한 전문성이 필요합니다. 직접 게임을 해보지 않고서는 쓰기 힘들죠. 인사팀에 확인해본 결과, 꼭 NHN 엔터테인먼트에서 제작하는 게임이 아니어도 괜찮다고 하니, 평소 경험을 잘 정리해서 작성해 보세요.



3번 문항은 회사에 대한 지원동기에 해당합니다. 제시되어 있는 4개 회사에서 어떤 게임들을 만들고 있는지 반드시 알아봐야 합니다. 회사별로 강점이 있는 주력 게임들이 조금씩 다릅니다. 위 이미지에 정리되어 있는 게임패밀리 4개 회사의 주요 게임 내용을 확인해보시고, 더 자세한 내용은 회사별 홈페이지를 꼭 들어가보세요~



4번 기타사항은 선택 항목입니다. 자기소개서에 다 담지 못한 내용이 있다면 여기에 부연 설명을 하면 됩니다. 그러나 아무 내용을 기재하지 않아도 불이익이 있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자소설닷컴 <자소서연구소> 의 열 번째 주제, NHN엔터테인먼트의 자기소개서 분석을 해봤습니다. 이번 게임패밀리 채용에 도전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NHN엔터테인먼트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 참고하면 좋은 컨텐츠 모음집입니다.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여 내용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