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업별 자소서 공략법
[기업별 자소서 공략법 #9. 매일유업 편!] 폴바셋, 바리스타, 우유속에 등 맛있고 건강한 유제품을 만드는 기업! 매일유업 자기소개서 문항 분석!
2017-05-01
조회수 29791





안녕하세요. 회원님, 자소설닷컴입니다.


15만 자소설닷컴 회원님들의 편한 취업 준비를 돕고자 준비한 자소설닷컴 <자소서연구소> 의 기업별 자소서 분석 9번째 시간입니다. 


오늘은 바리스타 농부 후안의 ‘매일유업’ 자기소개서 문항 분석을 준비했습니다. 건강하고 착한 기업, 매일유업에 지원할 예정이라면 지금부터 집중해주세요! 





매일유업은 ‘More than Food, Beyond Korea’라는 비전처럼 새로운 식문화를 끊임없이 창조하고, 글로벌로 나아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편의점에서 많이 보았던 ‘허쉬’ 초콜렛 우유도, 페레로로쉐도 매일유업이 유통하고 있답니다. 알고 계셨나요? 


그렇다면 지금부터 매일유업 기업 분석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매일유업의 사명과 비전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명: 우리는 건강한 매일, 맛있는 매일, 새로운 매일을 연구하고 개척하여,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함께하는 사회를 만든다. 


비전: More than Food, Beyond Korea - 새로운 식문화를 창조하며, 글로벌로 나아간다.





기업 조사를 하면서 뉴스 기사나 다른 자료를 보게 되더라도 이러한 사명, 비전을 염두에 두어 움직임을 해석해보세요. 그리고 지원동기나 입사 후 포부를 쓸 때 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매일유업 핵심가치는 창의, 소통, 열정, 상생으로 대표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것입니다. 이 핵심가치는 자기소개서 문항에 써야 하기 때문에 반드시 확인해두어야 합니다. 





창의: 멈춤 없이 더 나은 것과 새로운 것을 추구하고 실행한다.


소통: 서로 존중하고 열린 마음으로 활발하게 대화하고 토론한다.


열정: 뜨거운 마음으로 일을 시작하고, 끈기 있게 노력하여 최선의 결과를 만든다.


상생: 우리가 함께 일하는 낙농가, 파트너사 모두의 발전을 위해 일한다.







매일유업에 지원하는 사람이라면 알아야 할 브랜드 총정리 맵입니다. 매일우유, 바리스타 룰스 뿐만 아니라 많이 봤던 브랜드 중에서 매일유업인 것도 많지요? 


[주요] 리본으로 표시된 것은 회사에서 주력으로 하는 제품들입니다. 어떤 제품들을 만들고 있는지 아는 것은 기본이거니와 자기소개서 문항 중 관련 내용이 있으므로 반드시 확인해봐야 됩니다. 


필요하면 회사 홈페이지나 페이스북 페이지들을 보고 어떤 마케팅/홍보 활동을 하고 있는지도 살펴보세요~ 





가장 중요한 2017년 상반기 매일유업 채용 공고를 보겠습니다. 


영업/마케팅, 인사교육, 생산/품질관리 등 7개 직무에서 신입사원을 뽑으며, 전국 지점이나 공장에서 근무합니다. 직무별로 우대사항이 다르니 아래 링크에서 자세한 내용을 꼭 확인해주세요!



☞ 매일유업 채용 공고 보러 가기 

http://bit.ly/매일유업_채용공고 





자기소개서 문항을 보고 분석해보겠습니다. 매일유업의 이번 자기소개서 문항은 직무 공통 3문항입니다. 1번, 2번 문항은 400자 이내, 3번 문항은 800자 이내로 작성해야 합니다. 



1번 문항: 매일유업에 적합한 인재라고 생각하시는 이유를 당사의 핵심가치와 연결하여 설명하여주십시오.


이 문항은 매일유업의 핵심가치를 정확히 알아야 작성할 수 있는 문항입니다. ‘창의/소통/열정/상생’ 중 자신과 가장 잘 어울리는 가치를 고른 뒤 왜 그렇게 생각했는지를 경험을 토대로 설명합니다. 


근거가 되는 경험을 이야기 할 때는 Situation 상황, Task 과제,  Action 나의 행동, Result 그 결과, Taken 얻게 된 교훈을 명확히 쓰면 좋습니다. 400자 이내로 작성해야 하므로 불필요한 부분은 빼고 선택과 집중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2번 문항: 지원자님이 지원한 직무를 잘 수행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신 이유를 설명하여 주십시오.


이 문항을 잘 쓰기 위해서는 지원 직무의 핵심 역량을 제대로 알아야 합니다. 매일유업 채용 사이트에 선배들의 일상을 통해 해당 직무가 하는 일을 보여주는 글이 있으니 참고해보세요! 


더불어 자소서연구소에서 정리해둔 직무별 핵심 역량 포스팅을 보셔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3번 문항: '16년도 이후 출시된 당사의 제품 中 한 가지를 선택하여 경쟁사 대비 강점 및 보완점을 기술해 주십시오.


이 문항은 지원자의 입장에서 어렵게 느껴질 수 있지만, 회사의 입장에서는 얼마나 우리 기업의 제품을 관심 있게 알고 있었는지 확인해 볼 수 있는 문항입니다. 


앞서 기업 분석 페이지에서도 정리했듯이 매일유업에는 다양한 제품군이 있습니다. 주황색 리본으로 표시된 주요 제품뿐만 아니라 맛이나 컨셉을 바꿔 새롭게 출시한 제품들을 찾아서 과거와 달라진 점, 경쟁사와 차이점을 정리해보세요. 






지금까지 자소설닷컴 <자소서연구소> 의 아홉 번째 주제, 매일유업의 자기소개서 분석을 해봤습니다. 


2017년 상반기 매일유업 신입 사원 공채에 도전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매일유업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 참고하면 좋은 컨텐츠 모음집입니다.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여 내용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