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소식
[업데이트 소식 #3. ‘지원하기’ 기능] 이제 자소설닷컴에서 자기소개서 작성부터 제출까지 할 수 있습니다!
2017-04-25
조회수 116




안녕하세요. 회원님, 자소설닷컴입니다.


2017년 세번째 자소설닷컴 업데이트를 안내해드립니다. 바로 '지원하기' 기능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어떤 기업에 지원하기로 마음을 먹었다면 회사 채용 사이트에 들어가 로그인을 하고, 개인 정보를 입력한 다음 자기소개서 문항을 봅니다. 그 문항만 따로 복사해서 워드에 붙여놓고 자기소개서를 쓰기 시작하죠. 


그렇게 자기소개서를 다 썼다면 글자 수와 맞춤법을 검사하고 다시 채용 사이트에 들어가 처음부터 다시 한 뒤, 다 쓴 자기소개서 문항을 복사+붙여넣기 한 후 지원을 하게 됩니다. 


자소설닷컴은 이렇게 불필요하고 불편한 프로세스를 개선하기 위하여 자소설닷컴 사이트 안에서 바로 자기소개서 문항을 볼 수 있도록 해두었죠. 자기소개서를 쓰는 창에는 글자 수가 얼마나 되었는지, 맞춤법 검사도 바로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자소설닷컴에서 자기소개서를 작성한 다음, 바로 서류접수까지 할 수 있다면 얼마나 편할까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자소설닷컴 ‘지원하기’ 기능! 


자소설닷컴에서 자기소개서 문항 확인하고 작성 후 제출까지 한 번에! 이제 채용 사이트를 들어갔다 나왔다 할 필요 없이, 이메일 접수 따로 할 필요 없이, 바로! 지원해보세요!





자소설닷컴에서 원하는 기업의 채용 공고를 보면 [지원하기] 탭에 기업-직무-형태-작성 수 그리고 [자기소개서 쓰기] 버튼이 있습니다. 그러나 지난주 업로드 된 수시 채용 기업 중 일부는 [자기소개서 쓰기] 버튼이 아니라 [지원하기] 버튼으로 되어 있답니다. 


이 버튼은 자소설닷컴에서 바로 지원이 가능한 기업들의 채용 공고에만 뜨는 버튼입니다. 그 동안 자기소개서 작성하고, 마감 전에 회사 채용 사이트 들어가서 이력서 입력하고 복사 + 붙여넣기 하거나 이메일로 지원하셨잖아요. 이 버튼이 뜬 기업들은 그런 절차 없이 자기소개서만 다 썼다면 바로 지원할 수 있습니다. 





자소설닷컴 바로 ‘지원하기’ 기능을 쓰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② 먼저 원하는 기업의 자기소개서 창을 열어 자기소개서를 씁니다.

③ 내용을 작성하고 맞춤법 검사까지 완료했다면 [지원하기] 버튼을 누르세요. 한 단계 확인 절차 후 지원이 됩니다.





지원하기 전에 간단한 신상정보를 입력해야 합격 연락을 받을 수 있겠죠? 이력서는 자기소개서만큼이나 중요한 또 하나의 얼굴! 정확한 데이터를 작성해주세요. 


이력서는 한 번 작성해놓으면 다음번에는 불러오기로 같은 내용이 저절로 기재되어 있을 거에요. 그러니 처음 쓸 때 성의껏 제대로 입력해두는 것이 필수랍니다.





이력서를 다 입력했다면 마지막으로 자기소개서 한 번만 더 점검해보세요. 어색한 표현은 없는지, 맞춤법이나 띄어쓰기는 문제없는지, 정말 그 기업에 맞게 잘 쓰여 있는지를요!





최종 확인이 끝났다면 대망의 제출! 바로 [제출하기] 버튼을 눌러봅니다.





제출했다면 어디서 확인이 가능할까요? 


⑦ 자소설닷컴 화면 오른쪽 상단에 사람 모양 버튼이 있어요. 그 버튼을 누르면 내 계정에 관한 모든 것을 확인하거나 수정할 수 있는데 여기에 [지원 내역 보기]가 있답니다. 이곳을 클릭하면 돼요.


⑧ [지원 내역 보기]를 클릭하면 아래 화면처럼 나의 지원 내역이 보입니다. 만약 지원 내역을 확인하고 무엇인가 문제가 발생했다면 [취소]를 할 수도 있습니다. 




다음 회사들은 자기소개서 작성 후 바로 제출이 가능한 곳들입니다! 관심 있는 회사에 서류를 준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