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업별 자소서 공략법
[기업별 자소서 공략법 #5. 아모레퍼시픽 편!] 실제 작성 & 첨삭 사례를 통해 어떻게 써야할지 알아봅시다!
2017-03-29
조회수 38859



안녕하세요. 회원님, 자소설닷컴입니다.


15만 자소설닷컴 회원님들의 편한 취업 준비를 돕고자 준비한 자소설닷컴 <자소서연구소> 의 기업별 자소서 분석 5번째 시간입니다.


오늘은 뷰티에 관심이 많은 취업 준비생들이라면 한 번쯤 꿈꾸는 그곳!

아름다움으로 세상을 변화시키고 있는 그곳! 


아모레퍼시픽의 자기소개서 분석과 실제 자기소개서 & 첨삭본 샘플을 보겠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은 2016년 매출 7조를 돌파했습니다. 그야말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글로벌 뷰티 기업으로 발돋움했지요. 


임직원도 모두가 Asian Beauty Creator 라는 마음가짐으로 일합니다. 이런 아모레퍼시픽의 자기소개서를 쓸 때 꼭 확인해야 할 것들은 무엇이 있는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아모레퍼시픽의 소명은 “아름다움은 세상을 변화시키는 선물입니다” 로, 아름다움으로 세상을 변화시킨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5대 가치는 Openness, Integrity, Innovation, Proximity, Challenge 인데, 이 다섯 가지는 자기소개서 문항에도 나오니 반드시! 내용을 확인해두세요!




Openness: 세상을 향해 우리의 생각과 마음을 활짝 엽니다 

Integrity: 모든 일에 진심을 다합니다 

Innovation: 끊임없이 새로운 방법을 찾아나갑니다

Proximity: 고객의 마음을 헤아리고 늘 그 곁에 있습니다 

Challenge: 안주하지 않고 한계를 뛰어넘습니다




마지막으로 아모레퍼시픽 임직원들의 믿음을 담은 문장들이 있습니다.


고객이 모든 일의 최우선임을, 고객의 곁이 언제나 나의 자리임을 믿는다

정직과 윤리가 나의 가치를 높이고, 나눔으로써 더 풍요로울 수 있음을 믿는다

오늘도 마음을 열고 끊임없이 변화해가는 나는, Asian Beauty Creator이다





자기소개서를 쓰기 전 기업의 정신과 인재상을 알아야 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내가 가진 많은 부분 중 그 기업과 적합한 부분을 어필하기 위해서입니다. 아모레퍼시픽에서 추구하는 인재상을 함께 보겠습니다.




공감 : 아름다워지고자 하는 고객의 마음을 함께 절실히 느끼며, 성장하고자 하는 동료의 마음을 지지하며, 더 나은 사람이 되고자 하는 스스로의 의지를 굳건히 합니다. 


몰입 : 공감이 있기에 자신의 일을 사랑하게 되며, 또한 깊게 집중하게 되므로 일 자체로 기쁨을 느낍니다.


전문성 : 고객의 바람과 요구를 구체적으로 이해하고, 이를 충족시키기 위한 방법들을 찾고 만들어가는데 최고가 됩니다.


창의 : 어느 날 불현듯 찾아오는 순간의 영감이 아닙니다. 이미 아는 것에 새로운 것을 더하고 생각과 질문을 반복하여 깊어지는 가운데 창의의 기운은 솟아오르게 됩니다.







AP Way와 인재상을 확인하였으니 이제 자기소개서 문항을 확인해보겠습니다. 브랜드와 직무별로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가장 공통된 기본 문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귀하가 회사를 선택하는 기준이 무엇이며, 왜 그 기준에 아모레퍼시픽이 적합한지 기술하시오. (600자)


2. 본인이 선택한 직무에 대해 아래 내용을 포함하여 기술하시오. (800자)

1) 직무를 선택하게 된 이유 

2)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 예상되는 어려움

3) 이를 극복해 나갈 수 있는 본인만의 강점 (관련경험 기반)


3. 본인의 성장과정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경험은 무엇이었나요? 그 이유와 과정 속에서 본인이 했던 행동과 생각, 이를 통해 느끼고 배운 점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600자)


4. 아모레퍼시픽 그룹은 아름다움으로 세상을 변화시키겠다는 특별한 소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상을 변화시키는 아름다움이 왜 필요한지 정의하고 입사한다면 이러한  소명을 어떻게 실현할 수 있을지 기술하시오. (600자)


5. 아모레퍼시픽 그룹 핵심가치(개방, 정직, 혁신, 친밀, 도전) 중 본인에게 가장 부합하는 하나를 선택하고, 지원 직무를 수행하는 데 있어 해당 가치를 어떻게 발휘할 수 있을지 앞으로의 목표(비전) 및 계획에 대해 기술하시오. (600자) 







그렇다면 아모레퍼시픽 자기소개서는 어떻게 써야 할까요?



1번 문항의 경우, 지원자의 직업관을 물어보는 질문입니다. 따라서 회사에 대한 객관적인 이야기를 하기보다는 자신이 생각하는 이상적인 회사의 기준을 정확하게 제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 다음 아모레퍼시픽이 왜 그 기준에 충족하는지, 내가 왜 아모레퍼시픽에 입사해야 하는지 경험을 근거로 설명해야 합니다.



2번 문항은 지원하는 직무를 잘 알고 있는지 자세히 물어보고 있습니다. 자신이 지원하는 직무가 무슨 일을 하는지 정확히 알아야 잘 쓸 수 있겠죠. 일단 회사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직무 소개는 반드시 확인하고, 현업에 있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최대한 많이 들어보세요. 그리고 다른 산업군과 비교해서 ‘아모레퍼시픽’의 그 직군이라서 생길 수 있는 어려움이 무엇이 있을까? 생각해보세요. 


‘나는 친한 선배들도 없는데… 현업에 있는 사람들 어떻게 만나지?’ 고민하고 있다면? <취업 준비 유용 정보>에서 소개해드렸던 코멘토에 접속해보세요! ☞ http://bit.ly/2o93AMY현직자들의 멘토링을 받을 수 있답니다!



3번 문항은 익숙합니다. 성장 과정을 써야 하죠. 다만 성장과정을 쓸 때는 연대기를 나열하지 말고, 특정 사건이나 나에게 영향을 준 인물을 중심으로 선택과 집중하여 작성해보세요. 특히 직업관을 정립하거나 직무를 선택하는 계기가 되었던 경험들 위주로 내용을 구성해보면 좋습니다. 


“조금 더 자세하게 설명해주세요!”라고 이야기하실 분들을 위해 미리 준비해놨답니다. 자소서 잘 쓰는 법에서 정리했던 <성장과정> 편을 참고해주세요~ ☞ http://bit.ly/2owaeZB



4번 문항은 다른 회사에서 많이 나오는 ‘입사 후 포부’와 비슷한 질문입니다. 하지만 아모레퍼시픽의 소명을 반영하였죠. 세상을 변화시키는 아름다움의 필요성을 서술하고, 구체적으로 어떠한 방법으로 실현해 나갈 것인지 작성해야 합니다. 따라서, ‘아름다움은 ~한 이유로 필요하다’고 명확하게 정의하고, 그 근거를 논리적으로 제시해보세요.


<입사 후 포부> 문항을 잘 쓸 수 있는 조금 더 자세한 방법이 알고 싶다면?! http://bit.ly/2nhx1s1 이 글을 참고해주세요!



마지막 문항은 아모레퍼시픽의 5대 핵심가치에 관한 내용을 정확히 이해한 뒤 작성해야 합니다. 자신에게 잘 맞는 핵심 가치와 그 이유를 이야기하고, 이것이 앞으로 직무 수행을 할 때 어떻게 발휘될 수 있을지, 그를 통하여 어떤 것을 이루고 싶은지 써야 하지요.





지금까지 자소설닷컴 <자소서연구소> 의 다섯 번째 주제, 아모레퍼시픽 자기소개서 분석을 해봤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의 문화와 정신을 담은 AP Way, 인재상은 자기소개서 쓰기 전에 꼭 확인해봐야 한다는 것! 잊지 마세요~





2017년 4월 10일까지 진행되는 아모레퍼시픽 채용!

자소설닷컴에서 편하게 자기소개서를 준비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영업 ☞ http://www.jasoseol.com/recruit/15831

- 아모레퍼시픽 경영지원 ☞ http://www.jasoseol.com/recruit/15833 

- 에뛰드 브랜드 마케팅 등 각 분야 ☞ http://www.jasoseol.com/recruit/15830 

- 이니스프리 디지털 마케팅 등 각 분야 ☞ http://www.jasoseol.com/recruit/15834 





혹시 자소설닷컴 자소서연구소에서 받아보고 싶은 정보, 더 알아보고 싶은 소식이나 내용이 있으시면 master@jasoseol.com 으로 메일 보내 주시거나, 아래 링크에서 자유롭게 의견을 남겨주세요! 


회원님의 의견을 반영하여 알찬 자소서연구소를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 


자소설닷컴 자소서연구소 의견 남기러 가기 

https://goo.gl/forms/wjMKQP4FttH1RbbG3 


감사합니다.

자소설닷컴 드림






http://bit.ly/2o93AMY


http://bit.ly/2owaeZB


http://bit.ly/2nhx1s1


http://bit.ly/2oeVw9X